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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 Cacao to speed up IP market

두 가지 국내 포털은 "건조하지 않은"매출 흐름을 확보하기위한 수단으로 IP (지적 재산) 시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9 월 9 일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인재 채용 및 기업 인수 등 인공 지능 (AI) 분야에 막대한 투자를 한 네이버 (Naver)와 카카오 (Cacao)는 IP 사업을 기업 성과에 기여할 수있는 수익원으로 주목하고있다 .


IP는 문자, 소스 코드 및 게임 및 WebTunes와 같은 컨텐츠의 제목에 대한 권리입니다. 하나의 소재가 다양한 형태로 재창조되는 '원천 다중 사용'시대에는 점점 더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핵심 IP를 보유한 회사 인만큼 IP 사용이 늘어날수록 'IP 제공 가격'이 더 많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자회사 인 네이버 웹툰 NT를 통해 웹툰 IP를 통한 게임 제작 및 유통 사업을 준비 중이다. 네이버 WebTunn은 5 월에 네이버의 웹툰 및 웹 소설 회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Webtoon을 이용하여 두 번째 작품을 개발하고 배포하기 위해 최근에 담당 한 지방 정부 인 성남시에 게임 제작 및 유통 사업 등록을 신청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 웹툰을 이용한 게임은 네이버 웹툰을 통해 본격적으로 개발 및 출시 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또한 웹툰을 드라마로 만들기 위해 노력 해왔다. Webtoon은 Wanath Media 및 웹 드라마와의 공동 작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Brother is peaceful today'라는 IP를 사용합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우리는 다양한 분야의 제작자들과 IP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검토하고있다"고 말했다.


특히 네이버는 IP 사업 영역을 해외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일본, 태국, 대만은 "전국 메신저"라는 라인을 이용해 게임 유통 사업을 강화하고있다. 네이버의 일본 지사 라인은 이달 초 한국에서 게임 퍼블리싱 라인 게임즈를 설립하고 배급사를 통해 카카오의 카카오 톡 (카카오 톡 캐릭터) 게임을 개발 한 넥스트 플로어 (NeXT Floor) 지분 51 %를 인수했다. 일본의 'Line Rangers', 'Line Pop'과 같은 라인 페어 게임을 이용한 경험을 활용하여 해외 IP 사업의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한다.


카카오의 IP 사업 확장 전략은 웹툰의 극작, 웹 소설의 웹 워, 메신저 캐릭터의 게임의 세 가지 방식으로 분석됩니다. 이 회사는 차세대 웹 원 드라마 '미소 생활'의 사례를 따라이 성공 스토리의 주인공이 되려는 제작자를 콘텐츠 플랫폼으로 끌어 들이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설명에 따르면 카카오는 비디오 제작 회사와 아티스트 사이의 '다리를 놓는'역할을하며, 제작 과정에서 브로커 수수료 형태로 수익을 창출함으로써 제작 한 웹툰을 비디오로 제작할 수있다.


카카오 페이지에서 웹 소설을 웹툰으로 재건하는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이 과정은 저작권료 및 콘텐츠 비용이 발생 함을 설명합니다. 그의 걸작 인 "그는 왕의 딸로 태어났다."그는 카카오 페이지에서 120 만 명의 이름을 가진 웹 소설을 만들었고 두 번째 작품 인 Webtoon은 약 160 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있다. .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 페이지를 통해 금년에 27 개의 고귀한 만화 (웹 소설을 기반으로하는 소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게임 회사들이 카카오 프렌즈를 게임 재료로 활용하고 IP 서비스를받는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작년에 발표 된 Sachaung Fort Cacao의 Neptune 's Friends는 전형적인 예이며 Neptune은 두 개의 카카오 친구들 게임을 개발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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